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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FAQ   [more]

  • [] 경북 -안동호 (주진교슬로프)


     KSA 프로 배스 대회로 유명한 안동호 입니다.

     

    주진교

    네비 :   경상북도 안동시 와룡면 라소리 ( 주진교 )

     

    구명조끼 , 조종면허증 필참 하시고

    평일 보팅 금지되 있으며, 단속선 유형 

     

    개인블러그

    http://blog.naver.com/kicc1717

     

  • [] 전남 - 장성호 배스보팅 슬로프


     

     

    아래 사진에 보이는 곳이 황토민박 슬로프 입니다.

    수위 65% 이하일떄 생기는 자연슬로프 이며 일반 승용차 진입은 어렵습니다. 비포장 길 입니다.

     

     

    아래사진의 보이는 곳이 조종경기장 슬로프 입니다.

  • [] 평택호 슬로프 ( 당거리 )


    평택호 보팅 슬로프

    화장실 보유

    주차장 - 50여대 주차가능

    식당 - 없음

     

    네비주소입력

    경기도 평택시 오성면 당거리 253번지

    평택 리버타워 레스토랑 앞 

     

    안전보팅 하세요

     

    평택 당거리 슬로프~!

     

  • [] 나주호 보팅 슬로프


     나주호 찾아가는길

      (버드나무집  - 전라남도 나주군 다도면 판촌리 104-18

      (061-337-4136 / 010-8945-4136)

     

    식사비용 : 5,000원~10,000원

    민박이용비용 : 1박 20,000원 ( 샤워 + 화장실 외부 설치 )

     

    식사를 하셔야 슬로프 이용 할수 있습니다.

     

    나주호 슬로프

     

     

     

     

     

  • [] 엔진 관련 사항


     트림 각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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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티어링 작동과 성능 향상을 위해서는 아래 그림에서 보여준 것처럼 적절한 트림각을 유지해야 한다.적합한 트림 각은 작동 조건뿐만 아니라 배,
    엔진,프로펠라의조합에 의해 좌우된다.






    ▩ 트림 각을 조정하기 위해서▩







    1.선외기를 최대한 비스듬히 잡고,

    2.원하는 구멍에 틸트 핀(A)을 다시 놓고
    3.선외기를 뒤로 더 낮춘다.

    *뱃머리를 낮추기 위해서는 핀을 배의 앞으로
    옮긴다.
    *뱃머리를 올리기 위해서 핀을 배에서 멀  리 옮긴다.


     





    스티어링 / 스로틀(액셀레이터)장력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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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티어링 장력 조정 ▩







    선외기의 스티어링은 너무
    타이트하지 않게 부드러워야 한다.
    *스티어링 장력을 늘리기 위해서는 스티어링 장력조정기(A)를 시계 방향으로 돌린다.
    *스티어링
    장력을 낮추기 위해서는 스티어링 장력조정기를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린다.







     



    ▩ 액셀레이터 장력 조정 ▩






    액셀레이터 조절
    핸들의 장력은 당신의 선택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장력을 늘리기 위해서는 액셀레이터 장력 조정기를  (A)시계방향으로 돌린다.

    *장력을 감소 시키시기 위해서 조정기를 시계 방향으로 돌린다.






                      
















     


     
    공 회전 속도조정














    ▩ 공 회전 속도 조정 ▩




    선외기의 공
    회전 속도는 공장에서 부드럽게 안정적인 상태로 제공되어진다.
     공 회전 속도를 조정해야 한다면,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른다.
    1.엔진을
    5분 정도 워밍업 시킨다.
    2.공 회전 속도를 늘리기 위해서 조정기 스크류(A)를 시계방향을 돌리고, 속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시계방향을 돌린다.
    *주석:공 회전 규정 영역 내에 설정될 수 없다면 인증된 각 선외기 마린딜러와 상담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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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틸팅 시스템의 작동










    ▩ 틸팅 고정 ▩







    선외기를 "후진기어"로 할 때,모터는
    자동적으로 잠기게 되어 프로펠러
    스러스트와 같은 힘 때문에 물 밖으로
    올아 오지 않을
    것이다.
     





    ▩ 틸트 업 락 암 ▩


    틸트 업 락 암 은 얕은 물에서나 완전히 틸팅 되었을 때 모터를 지지한다.




    ▩ 폴 틸트 업 ▩





    <<완전히 세운 상태에서 모터를 지지할 때>>
    WARNIMG(경고)
    절대 마운팅
    브라켓 근처나 틸팅 할 때 모터 아래에 손을 넣어서는 안 된다. 만약 모터가 당신 손에서 미끄러진다면 심각한 상태를 초래할 수 있다.

    1.중립으로 옮기고
    2.선외기 커버 뒤에 있는 핸들을 잡고 틸트 업 락 암에 의해 완전히 올라가서 자동적을 잠  겨질 때 까지 모터를
    당긴다.

     








    모터를 뒤로 더 낮추기 위해서 선외기를 자기 앞쪽으로 약간 잡아 당겨
    틸트 업 락 암(1)을 잡아 당기고 모터를 천천히 눕힌다.

     






     





    ▩ WARNING(경고) ▩








    ※각 마력/브랜드별 위치 및 사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선외기를 틸팅 하기 전에 탱크에서 연료가 흐르지 않기 위해 연료 코크 레바를
    돌려 놓는다.그렇지 않으면 연료가 샐 것이다.

    <개별연료탱크>
    모터를 오랫동안 틸팅업으로 놓아 둔다면 연료라인을 차단하시오.
    그렇지 않으면 누유.

     





    ▩ CAUTION(주의) ▩





    선외기를 더 넞추거나 올리기 위해 액셀레이터 핸들을 사용하지 마시오.
    핸들이 부러질 것이다.





    ▩ 예비용 선외기로 사용 ▩





    CAUTION(주의)
    당신의 선외기를 예비용으로 할 때는,모터를 물 밖으로 나오게 해서 고정 시켜라.그렇지 않으면 모터나
    보트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한다.






     











    얕은 수심에서 선외기 위치















    1.중립으로 옮긴다.
    2.찰칵
    하고 잠기는 소리가 날 때까지 모터를 천천히 눕힌다.
    3.천천히 모터를 낮춘다.정상 트림 각 보다 더 높은 곳에서 멈출 것이다.


    주석:얕은 수심에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수심 깊이에 따라 적당한 것을 선택하시오.




    모터를 뒤로 더 낮추기 위해서 모터를 천천히 잡아당기고 틸트 업 락 암을 잡아당겨 모터를 천천히 눕힌다.


     





    ▩ WARNING(경고) ▩







    얕은 수심에서 보트를 운전할 때, 틸트락은 작동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후진으로 운전할 때 프로펠러의 스러스트와 같은 힘, 급격한 감속
    그리고 해저에 부딪쳐 모터가 물 밖을 나오게 되어 인명 피해를 일으킬 수 있다.이러한 사고를 피하기 위해 모터를 매우 낮은 속도로 작동시키고
    항상 주의를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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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항 전 검사










    ▩ WARNING(경고) ▩




    승객안전을 위해서 운항을 시작하지 전 아래 기술한 대로 검사를 실시한다.
    * 장시간 사용시는 별도용기에 연료를 추가 준비 하십시오.





    ▩ WARNING(경고) ▩







    탱크의 레벨 선(A)위까지 연료를 채우지 마시오. 연료가 넘칠 것이다.

     




    오일펌프에 있는 엔진
    오일 레벨을 점검한다





    ▩ CAUTION(주의)















    ※아래는 4행정 엔진의 오일체크 방법이며 2행정은 연료와 오일을 혼합하여 사용함 불충분한 오일로 엔진을 작동시킨다면 심각한 엔진손상을 일으킬
    것이다.엔진오일레벨을 확인하기 위해
    주석:엔진오일레벨이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 냉각되었을 때 레벨을
    측정한다.



    1.모터를 수직으로 놓고 레바(2)와(3)을 풀어  모터 커버(1)을 뗀다



    2.오일 레벨 검사 창(4)을 통해 엔진오일레벨을 확인한다. 오일은 창(4)전체에 보여야 한다.






    주석:엔진오일이 오염되었거나 변색되었다면 깨끗한 엔진오일로 교환한다.
        만약 오일레벨선이 창(4)에서 보인다면 오일 상위 한계선까지
    올라
        오도록 오일을 충분히 채운다.






     













     
    엔진오일 확인 (4행정)















    <엔진오일을 채우려면>
    1.딥스틱을 빼어 깨끗한 천으로
      오일을 닦아  낸다.
    2.권장된 엔진오일을 상위 레벨까지
    채운다.
    3.오일 주입 구 뚜껑을 확실히 잠근다.
    *프로펠러에 손상이 없는지 육안으로 확인
    *모터가 트랜섬에 확실히 장착되었는지
    확인
    *틸트핀이 알맞은 위치에 안전하게 설치 되었는지 확인
    *시동 로프를 닳아서 마모하지 않게 확인
    *선상에 긴급장비와 운행
    안전용구가
      있는지 확인 



    CAUTION(주의)

    너무 많이 채우지 마시오.초과 오일은 엔진 손상을 일으킨다.
















     
    운행 방법











    엔진을 시동하기 전 ▩






    자체 연료탱크 사용
    1.모터가
    물속에 있어야 한다.
    2.벤트를 열기 위해서는 연료 탱크 뚜껑에 있는 공기
      벤트 스크류를 시계반대 방향으로 비튼다.

     






            
    3.연료코크레바를 오른쪽으로 돌린다.







       주석:연료 코크
    레바를 오른쪽으로 돌릴 때,연료가 탱크에서 흐른다.
       4.모터를 중립으로 옮긴다.
     








    CAUTION(주의)

    모터가 기아가 들어간 상태에서는 리코일 스타터가 작동하지 않을 것이다. 리코일 스타터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시동로프를 당기기 전에 모터를 중립을 놓는다.
    5.잠금 핀은 제자리에 있고, 비상정지 고리의 끝은 당신 몸에 부착 되어야 한다








    ▩ WARNING(경고) ▩








    배를 작동하기 전 항상 운전자의 몸에 비상정지 스위치 코드 끝을 항상 묶는다. 운행자가 배 밖으로 빠진다면 엔진코드가 빠져 엔진이 멈출 것이다.

    주석:여분의 플라스틱 잠금 장치는 임시사용을 위해 제공된다. 코드에서 잠금 장치를 뽑아서 배 승선 시 안전한 곳에다 놓는다. 만일 긴급 멈춤
    스위치 코드/잠금 핀이 깨지거나 잃었을 경우,빨리 교체한다.






    별도 연료 탱크 사용 ▩






    1.모터는 물에 담겨있다.

    2.연료호스는 확실히 연료탱크와 모터에 연결한다.







    3.벤트를 열기 위해 연료 탱크 캡의
    양쪽공기 벤트 스크류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린다.







      4.연료코크레바를 왼쪽으로
    돌린다.







      5.모터를 중립으로
    옮긴다.
      6.잠금 핀은 제자리에 있으며 비상정지고리의 끝은 몸의
        일부에 부착한다.
     
    7.힘이 느껴질 때까지 연료 라인 스퀴즈 볼을 여러 번 누른다.
    *5HP이하 저 마력은 대부분 내장형
    연료 통이므로 연료 라인이 없다.








    주석:캬브레이터 용량을 초과할 수 있으므로 엔진 작동하는

    동안 스퀴즈 볼을 누르지 마시오.












     




     


     ★엔진
    시동






    WARNING(경고) ▩







    *선외기를 실내 혹은 밀폐된 곳에서 작동시키지 마시오.독성 일산화탄소가

    함유된 엔진 배기 가스로 인해 무의식과 사망을 초래할 수 있다.
    *엔진을 시동 전 원하는 거리주행을 위한 충분한 연료가 있는지 확인한다.

    주석:엔진시동이 되지 않는다면 비상 정지 스위치 잠금 핀을 확인하시오. 잠금

    핀이 제자리에 있지 않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시동 중 죠크밸브를 필이 잠금 조처를 취하십시오.
    시동 중 죠크밸브가 계속
    열려 있을 때는 연료과다주입으로 노킹현상을

    엔진시동이 꺼집니다. 이때는 10분 이상 지나야 재시동이 가능합니다.
    빠른 시동을 할 때는 스파크플러그를 열어 말린 후 시동 하십시오.








    1.엔진이 차가울 때:초크 노브(1)를 완전히 당긴다.(A)위치에 있는 악세레다

    콘트롤 손잡이 (2)에 있는 화살표 마크에 맞춘다.
    엔진이 따뜻할 때: (A)에 있는 악세레다 콘트롤 손잡이(2)의 화살표마크를 맞춘다.

    초크를 사용하지 마시오.







    주석:따뜻한 엔진의 재시동 시 초크를
    사용해야 한다.
    따뜻할 때 엔진 시동이 빨리 걸리지 않는다면 냉각 시동법의 절차를 수행한다.
    2.시동손잡이(3)를 꽉 잡고 저항력이
    느껴질 때까지 천천히 당긴다. 맞물린 느낌이 들면  

    엔진 시동을 위해 로포를 빨리 당긴다. 당길 때 로프를 놓지 마시오. 로프를 잡고 천천히  

    다시 감기도록 한다.





    2.시동손잡이(3)를 꽉 잡고 저항력이 느껴질 때까지 천천히
    당긴다.
    맞물린 느낌이 들면  엔진 시동을 위해 로포를 빨리 당긴다. 당길 때
    로프를 놓지 마시오. 로프를 잡고 천천히  다시
    감기도록 한다.




    CAUTION(주의)

    시동시스템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엔진 작동 중 에는 시동 손잡이를 당기지 마시오.
    3.시동 후
    엔진이 공 회전 되도록 악세레다 콘트롤손잡이(엑셀레이터)<2>를 이용한다.
    4.초크 노브를 누른다.
    주석:추운 날씨에는 엔진이 충분히
    워밍업 되도록 오랜 시간 동안 초크노브를 빼놓아야 한다.
    5.5분 정도 워밍업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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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냉각수 점검 ▩







    엔진을 시동 걸자 마자 워터 펌프와 냉각 장치가 잘 작동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파일롯 구멍 밖으로 냉각수가 나와야 한다. 만일 냉각수가
    파일롯 구멍에서 나오지 않는다면 바로 엔진을 멈추고 각 선외기
    마린
    딜러 와 상담하시오.

    CAUTION(주의)
    파일롯 냉각수 구멍에서
    물이 나오지 않을 때 선외기를 작동시키지 마시오. 그렇지 않으면 심각한 파손이 발생할 수 있다.


     




     


     비상 시동








    시동장치의 결함 혹은 배터리의 방전 때문에 엔진 작동을 할 수

    없다면 비상 시동 절차를 사용한다.






    ▩ WARNING(경고) ▩







    엔진을 로프로 시동할 때, 점화코일과 스파크 플러그 단자처럼 전기장치를 만지지 마시오.이것을 만졌을 때 심각한 전기 충격이 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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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동 시스템 실패 시 엔진 시동 걸기 ▩






    1.모터를 중립으로 바꾼다.








    WARNING(경고)

    비상 시동 절차를 사용할 때 스타트 인 기어 보호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다.
    만일 레바가 중립에
    있지 않은 상태에서 시동을 걸면 갑자기 출발할 수 있어
    인명 피해를 초래한다.
    2.모터 커버를 떼고,
    3.리코일 스타터의
    볼트를 푼다.







    4.잠금너트(1)를 풀고 브라켓에서
    NSI케이블을 떼고,캠(2)에서 케이블 끝을 분리한다.







    5.리코일 스타터 어셈블리를 들어
    올린다.
    6.툴키트안에 있는 비상 시동 로프의 한쪽 끝을 매듭을 지어 묶는다.툴 키트

    안에 있는 스크류드라이바 손잡이 끝에 다른 한쪽을 묶는다.
    7.도르래 홈에 로프의 매듭 끝을 달고 시계방향으로 도르래 주변에 로프를

    감는다.
    8.비상정지 스위치 플라스틱을 제자리에 꽂는다.
    9.일반시동절차를 따른 후 엔진을 시동 걸기 위해, 비상 시동 로프를

    재빨리 당긴다.











    ▩ WARNING(경고) ▩







    *엔진 시동 후,리코일 스타터/플라이휠 커버나 모터 커버를 재 장착 하지 마시오. 심각한 상해를 입을 수 있다.
    *엔진 작동 중 에는
    손,머리카락,옷 등이 엔진에 닿지 않도록 한다.
    *최대한 빨리 엔진 시동 시스템의 수리를 받아야 한다. 일반 엔진 시동을 위해 비상

    시동절차를 계속 행해서는 안 된다.








     
    기아변속과 속도조절











    ▩ WARNING(경고) ▩







    *전진에서 후진 또는 후진에서 전진으로 바꾸기 전에 중립에서 멈추어 엔진이 공 회전 상태가 되도록 한다.
    *후진으로 배를 운항할 때는 항상
    조심하며 최저속도로 운항한다. 가속 전 변속 레바가 원하는 위치에 있는지 확인한다.






    ▩ 변 속 ▩







    모터를 전진으로 바꾸려면  쓰로톨 콘트롤 손잡이를 공 회전 상태로 놔두고 변속 레바를 앞으로 힘껏 당긴다.
    후진으로 바꾸려면, 스로틀을 공
    회전 상태로 두고 변속 레바를 뒤로 힘껏 민다.












    ▩ 속도조절 ▩






    변속 후 악세레다 콘트롤 손잡이를
    좌우로 돌려서 엔진의 속도를 조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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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진 멈추기








    엔진을 멈추게 하려면, 악세레다 콘트롤 손잡이를 공 회전 상태가 되게 돌리고,중립으로 바꾼다.그리고 스톱버튼(A)을 엔진이 멈출 때까지 누른다.

    브렌드별 위치가 약간 식 다른 곳에 위치한다.








    주석:비상정지 스위치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엔진이 공회전일 때 가끔 플라스틱 핀을 당겨 엔진을 멈추게 한다.






    ▩ 정박 ▩







    선외기는 얕은 물속에서 배를 정박한 후 얼마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해수 염분 때문에 부식 혹은 낮은 해수저항에 의해 파손되므로 물 밖으로 틸트
    한다.






    ▩ 얕은 수심에서 운행 ▩







    수심이 얕은 곳에서 배를 운행할 때는 정상 트림 각 보다 더 높이 틸트 해야 한다. 낮은 수면 위치 사용시는 모터를 저속으로 작동시켜야 한다.


    WARNING(경고)

    얕은수심에서 보트를 운전할 때 틸트 고정은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후진으로 운전할 때 프로펠라의
    스러스트와 같은 힘,급격한 감속 그리고 해저에 부딪쳐 모터가 물 밖으로 나오게 되어 인명 피해를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사고를 피하기
    위해 모터를 매우 낮은 속도로 작동시키고 항상 주의를 해야 한다.

    CAUTION(주의)

    *얕은 수심에서 선외기를 들어 오려 운행할 때 물 흡입구가 항상 수중에 잠겨 있어야 하고 그물은 냉각수 점검 구멍으로 나와야 한다.

    *선외기가 해저에 부딫 치면 심각한 손상을 받으므로 주의해야 한다.선외기가 해저에 부딫 쳤을 때, 곧바로 파손에 대해 검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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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수에서 작동 ▩







    해수에서 선외기를 작동한 후 냉각수 통로 청소 항목에 요약한 대로 깨끗한 물로 물 통로를 청소해야 한다.만일 통로를 청소하지 않으면 염분이
    선외기를 부식시킬 수 있고 그것은 선외기의 수명을 줄인다.






    ▩ 동절기 작동 ▩







    동절기에 선외기를 작동할 때 항상 하부를 물속에 잠기도록 유지한다.
    수면 밖으로 선외기가 나올 때 냉각계통이 완전히 배수되도록 수직으로
    세운다.

    CAUTION(주의)
    만일 선외기를 동절기에 냉각 시스템에 물이
    들어있는 상태에서 밖으로 나오게 놓았다면, 물이 얼어 팽창이 되어 선외기에 심각한 파손을 야기한다. 




    선외기 탈거와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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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외기 탈거 ▩






    1.엔진이 완전히 멈추었는지 확인.

    2.연료코크레바를 왼쪽으로 돌린다.
    3.자체 연료 탱크 뚜껑과 공기 벤트 스크류를 조인다.
    4.선외기에서 연료호스를 떼고

    5.다음과 같이 캬브레이터에서 가솔린을 뺀다.
        (1)모터커버를 떼고,
       
    (2)캬브레이터 드레인 스크류(A)를 풀고 적당한 용기에 가솔린을 뺀다.
     WARNING(경고)
       
    선외기에서 뽑아낸 가솔린을 보관할 수 있는 적당하고 안전한 용기를 사용하시오.
        (3)가솔린을 뽑아낸 후
    그레인 스크류를 다시 조인다
     







    6.마운팅 볼트를 떼고,
    7.캠프
    스크류를 풀고
    8.모터를 트랜섬에서 들어 올린다.
    9.모터를 수직으로 세운 후,하부 유니트에서 물을 뺀다.
    10.이동하기 위해,스위블
    브라켓과 리어핸들을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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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외기 이동 ▩





    선외기를 수직 또는 수평으로 놓고
    이동시킨다.
    수직이동: 틸러핸들을 세우고, 스탠드에 클램프 브라켓 부착시킨다.



    수평이동: 각 선외기별 눕히는 방향이 틀리므로 사용설명서에서 정한 방향으로 눕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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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UTION(주의)▩


    *그림에 보여지는 자세로 엔진을 눕히지 마시오.
    오일펌프와 외부 케이싱으로 부터 오일이 들어간
    실린더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냉각수가 완전 배출되기 전에 엔진을 옆면으로 놓지 마시오.물이 배기를 통해 실린더를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문제를 야기시킨다.
    * 선외기 이동 혹은 저장하는 동안 파워 헤드보다 높게 하부를 정착하지 마시오. 그러면 파워 헤드 안에 물이 들어가서 엔진 손상의 결과를
    가져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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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엔진 길들이기 방법


     


    엔진 길들이기 절차

    ≫ 첫번쩨 1 시간 : - 엔진을 30 ~ 60초 동안 따뜻하게 워밍업 합니다.
    - 10분 이상 아이들 상태에서 운전하는 것을 피하십시요.
    - 3,000- 4,500 RPM(스로틀의 약 3/4까지)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운전 하십시요.
    - 약 2분마다 엔진속도(RPM)를 변화 시키십시요.
    - 운전하는 동안에 트림을 지나치게 들지 마십시요.
    - 1시간 길들이기 후 10초 동안의 풀 스로틀에서 잠깐 운전하는 것은 가능 합니다.

    ≫ 다음 3 시간 : 상기와 같은 조건으로 엔진속도(RPM)을 약 10분마다 변경 하십시요.

    오일 인젝션 시스템의 작동
    오일 인잭션 시스템은 엔진에 오일 혼합을 아이들에서 120:1, 풀 스로틀에서 50:1의 비율로 혼합 되도록 요구합니다. 오일은 배의 리모트 오일 탱크에 저장되어 있고, 이 탱크는풀 스로틀에서 연료 약 150겔론에 대한 충분한 오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래크 케이스의 압력으로 리모트 오일탱크의 오일을 엔진 저장 탱크로 보냅니다. 엔진의 저장 탱크는 리모트 오일 탱크의 오일이 비워진 후 풀 스로틀에서 20~25분 동안의 충분한 오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경고음은 엔진 오일 저장 탱크의 오일 래벨이 낮개되면 울릴 것입니다.
    오일 펌프는 ECM에서 전달받고 펌핑 오일은 엔진에 설치된 펄스 펌프에의해 공급되는연료와 혼합되는 유증기 분리 탱크까지 공급 합니다.
    ECM은 엔진 길들이기 동안 엔진에 오일 공급을 자동적으로 증가되도록 프로그램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120분 동안 오일비율은 아이들에서 100:1 이고 풀 스로틀에서 40:I 입니다.
    첫번째 120분 후 오일비율은 아이들에서 120:1이고, 풀 스로틀에서 50:1로 바뀝니다.

    엔진 작동전 마지막 점검사항

    - 오일 보층캡의 가스켓을 확인하고 엔진오일 저장 탱크와 리모트 오일 탱크의 캡이 단단히 잠겨져 있는지 확인 하십시요.

    - 워넝혼(경고 부저)가 설치 되었는지 작동 하는지 확인 하십시요.계기 및 워넝혼 설치를 참고 하십시요.

    - 매번 키 스위치를 OFF에서 ON 위치로 돌렸을때(엔진은 시동하지 말고) 워닝혼이 순간적으로 소리가 날것입니다. 이것은 오일 인젝션 시스템에 대한 워닝 시스템이 작동하고 워닝혼이 작동 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만약 워닝혼이 소리나지 않거나 계속적으로 경고음이 날때에는 정확한 문제 해결에 대한 오일 인젝션 시스탬 고장의 수리를 참고 하십시요.

    오일 인젝션 시스텀의 작동 검사(운전 중)

    1.운전 및 정비 설명서에 표시된 길들이기 절차와 같이 엔진을 운전 합니다.
    만약 운전중 경고음이 간헐적으로 삐, 삐, 삐, 삐 소리가 난다면 이것은 엔진에 설치된오일 저장 탱크의 오일 량이 부족하다는 것을 지시합니다. 정확한 문제 해결에 대한 고장의 수리를 참고 하십시요.

    2. 잠간동안 엔진을 운전한 후 엔진 오일 저장 탱크의 보충캡으로 오일이 누유하지 않는지를 확인 하십시요.

    오일 펌프 프라이밍(공기 빼기)
    ≫ 참고 사항 : 만약 새로운 파워헤드 또는 오일 호스/오일 펌프가 제거 되었다면 기어 케이스 누설 테스트기를 사용하여 오일 펌프/오일 호스로 부터 모든 공기를 배제 시켜야 합니다.
    누설 테스트기를 오일 저장 탱크의 "T"핏팅 입구에 설치 합니다.
    입구 호스를 구부려 막고 수동으로 10 psi 까지 압력을 넣습니다. DDT를 사용하여 오일 프라이밍 절차를 작동합니다. 자동 프라이밍 절차가 끝날때까지 10 psi 압력을 유지 합니다.
    자동 프라이밍이 완전하게 되었을때 누설 테스트기를 제거하고 오일 저장 탱크를 다시 채웁니다. 오일 펌프 프라이밍은 파워헤드 수리 또는 새로운 것에 요구되고 모든 정비는 오일 계통으로공기가 들어가는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오일 펌프 프라이밍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 쉬프트 스위치를 작동하는 방법.
    이 방법은 3가지 일을 시행합니다.
    a. 크랭크 케이스와 압축 공기로 가는 오일 호스들과 오일펌프, 공급펌프 오일 호스를 채웁니다.
    b. 길들이기 오일 비율을 작동합니다.
    c. 새로운 120분 엔진 길들이기 주기를 시작합니다.
    프라이밍 절차를 참고 하십시요.
    두번째 : (DOT)엔진 점검 장비 사용얘 의한 방법 - RESET BREAK-IN(길들이기를 다시놓다)
    - 이 방법은 첫번째 방법과 같고,운전 기록과 결함 기록을ECM 으로부터 삭제 됩니다.
    - DDT 사용 설명서의 절차를 참고 하십시요.
    세번째 : (DDT)엔진 점검 장비 사용애 의한 방법 - OIL PUMP PRIME(오일 펌프 프라이밍)
    - 이 방법은 첫번재 방법의 a항과 같습니다.
    - DDT 사용 설명서의 절차를 참고 하십시요.

    ≫ 첫번페 방법의 절차
    최초로 엔전을 사용하기 전 오일 펌프를 프라이밍 합니 다. 프라이 밍은 펌프,오일 공급 호스, 내부 통로 내의 모든 공기를 제거 할 것입 니 다.

    ≫ 주의 사항 :연료 펌프의 손상을 방지 하기위해 엔진 연료 시스텀에 연료를 채워 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연료 펌프는 프라이잉이 진행하는 동안 연료가 없는 상태로 작동될 것입니다.

    다음과 같이 오일 인젝션 펌프를 프라이밍 합니다.
    1. 엔진 연료 시스템을 연료와 함께 채웁니다. 연료 호스를 연결하고 핸드 펌프를 눌러 연료공급이 충분히 느껴질때까지 합니다.
    2. 시동키 스위치를 "ON" 위치에 놓습니다.
    3. 키 스위치가 "ON" 후 처음 10초 이내에 리모트 컨트를 핸들을 중립에서 전진로 3 ~ 5회움직입니다. 이것은 자동적으로 프라이밍 절차를 시작할 것입니다.


    ≫ 참고 사항: 완전 한 프라이 밍 절차를 위해 엮분 동안 펌프에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 특기 사항 : 상기 프라이밍 방법중 첫번째 방법은 좋지 않으니 가능한 두번째, 세번째 방법을 사용 하십시요.


     

    ▩ 길들이기 절차 ▩   길들이기 시간:10시간
    1.처음2시간:저온에서 엔진 워밍업을 위해 충분히 공 회전
    시간(약5분)이 필요함.
      주석:작동영역을 벗어나 운항한다면 바로 작동 영역 내로 악세레다을 줄어야 한다.
    2.다음1시간
    동안:안전한 운행 조건이 허용된다면, 엔진을 4000RPM혹은 3/4 악세레다을
      작동. 완전 악세레다 에서 엔진을 운행하는
    것을 피하시오.
    3.나머지7시간:안전한 운행조건이 허용된다면 그 엔진은 바람직한 엔진속도로 작동된다.
     가끔 완전 악세레다을 사용할
    수 도 있다. 그러나 5분 이상 완전 악세레다을 계속해서
     작동해서는 안 된다.



    주석:남아있는 7시간의 길들이기 운행하는 동안,완전 악세레다로
    계속해서 한번에 5분 이상 작동한다면 고착과 같은 심각한
    엔진손상을
    초래 할 수 있다.


     


    선외기 명칭도 

    부품위치(※각 마력/브랜드 별 위치가 상이할 수 있음)




    선외기 설치


     








    배의"보증명판"에 기록된 최대 마력을
    초과하여 선외기를 무리하게 설치하지
    않아야 한다. "보증명판"을 찾을 수 없다면, 각 선외기
    대리점과 협의해야 한다.

    적절한 트랜섬 높이는 선외기 성능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트랜섬에 탑재된 선외기가 너무 높으면 힘을 잃거나
    과열의 원인이 된다. 너무 낮으면 스피드가 늦어지게 된다.

    모터가 내려 있을 때는 케비네이션 방지 판을 보트의
    바닥1-25mm(0-1.0in)아래에 위치되어야 한다.





    ▩ CAUTION(주의) ▩






    캐비네이션 방지판이 물위로 나온다면 과열이
    되어 선외기에 손상을 초래할 것이다.트랜섬에 선외기를 중심이 오게 하고,손으로 클램프브라켓
    나사를 죈다.정확하게 선외기를 중심에 설치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보트
    운행 중 한쪽을 기울 게 된다.8mm보트,와셔,락 와셔,너트를
    그림에서처럼 차례로 볼트를 죈다.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구멍을 막아야 한다.
     





    ▩ CAUTION(주의) ▩




    만약 기술적인 경험이 없거나 보트 트랜섬 어디에 구멍을 뚫어야 할지 모를 때는
    반드시 인증된 각 선외기 마린 딜러에게
    설치되어야
    한다. 선외기 설치한 후, 스티어링이나  틸트 움직임이 다른 부품으로 인해 방해가 되지 않은지 확인하다.저 마력인 40마력 이하는 크립볼트
    조임으로 가능하나 40마력이상은 볼트로 고정조임을 설치하여야 한다

    WARNING(경고)

    선외기를 트랜섬에 볼트로 죄어야 한다.
    클램프 스크류로만 버티고 있다면 선외기가 떨어질 것이다. 가끔 클램프 스크류가
    단단히 죄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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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펠라 선정과 설치











    ▩ 프로펠라 선정 ▩



    배 작동 특성에 가장 적합하도록 선외기에 프로펠러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초고속으로 작동시킬 때,엔진의 속도는 사용한 프로펠러에 따라
    다르다.

    CAUTION(주의)
    너무 크거나,적은 피치를 가진 프로펠러를
    설치하면 영역에 맞지 않는 RPM이 될 것이고, 이것이 선외기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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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펠라 설치 ▩





    WARNING(경고)
    프로펠러를 설치 또는 분해할 때,중립으로 이동 시켰는지 확인하고 선외기가 갑자기 가동되지 않도록 점화
    플러그 선을 떼어 놓는다.프로펠러 날개에 손이 잘려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장갑을 끼고 프로펠러를 고정시키기 위해 프로펠러와 캐비테이션 방지 판
    사이에 나무토막을 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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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외기에 프로펠라 설치를
    위해서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른다.
     (※예:5마력 이하)


    1.프로펠러 샤프트 스프라인(1)에 부식 방지용 그리스를
    충분히 바른다.
    2.샤프트에 스토파(2)를 끼운다.
    3.샤프트에 프로펠러(3)를 밀어 넣는다.
    4.프로펠러 너트(4)를 죄고
    프로펠러 너트의 구멍과 샤프트의 구멍을
      일치시켜 코터 핀(5)을 끼우고 프로펠러가 빠지지 않도록 구부린다.


    프로펠러를 분해하기 위해서는 위고 같은 절차를 역순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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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보트 면허 시험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은 전국 14개 시험대행기관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영덕, 안동, 통영, 여수, 목포, 충주, 아산, 서울, 가평, 춘천, 울산, 부산, 제주. 부산요트 등 14개 시험대행기관)


    동력수상레저기구의 조종면허는 일반조종면허(1, 2급)와 요트 조종면허가 있으며 시험방법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구분 실시하여 합격자를 결정합니다.


    조종면허 시험방법, 시험과목

    필기시험 : 시험문제는 선택형으로 50문항이며 1급은 70점 이상, 2급은 60점이상, 요트 조종면허는 70점 이상을 취득하면 합격.

    ※ 필기시험에 합격하면 필기시험 합격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실시하는 면허시험에 한하여 필기시험을 면제하며, 실기시험은 전국의 실기시험 대행기관 중, 본인이 편리한 실기시험장에서 응시 가능함.

    - 일반조종면허 : 수상레저안전(20%), 운항 및 운용(20%), 기관(10%), 법규(50%)
    - 요트조종면허 : 요트활동의 개요(10%), 요트(크루즈급)(20%), 항해 및 범주(20%), 법규(50%)

    ※ 예상문제지는 현재 한국수상레저안전연합회한국해양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발간 또는 해양경찰청 홈페이지 해양경찰소식/부서자료실/해상안전과(25번)에서 문제1000문항을 공개해놓았음.
    ※ 필기시험 교재는 Power Boat Manual 이 있음.
    (한국수상레저안전연합회 발간, 연락처 02) 2646-6119)

    실기시험 :

    시험선에 시험관과 동승하여 시험관의 명령어에 따라 변침·사행·후진·인명구조·이안·접안 등을 실시하고, 100점 만점 중 1급은 80점이상, 2급과 요트시험은 60점 이상이 합격.

    - 일반조종면허 : 모터보트에 의한 일정한 코스를 운항
    - 요트조종면허 : 요트에 의한 일정한 코스를 운항

    시험일정은 해양경찰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공고되어 있으며, 추후시험일정도 계속 게시예정임.

     

     


     

    가평 (경기) 조정 면허 시험장

    속성(6회)25만원 협의 하였습니다. - 루어&보트 회원 이라고 말씀 하시면 됩니다.

  • [] 엔진 작동 순서


      엔진의 작동순서

    1. 기관실 카바를 열고 브로워를 작동시켜 기관실에 있는 점화성 개스를 3분간 배출 시킵니다.

    2. 기관실 각부를 점검하면서 연료유, 윤활유, 해수가 새는 곳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다음을 확인 합니다.
    엔진 오일량 점검
    파워핸들 오일량 점검
    하부기어 오일량 점검
    파워트림 오일량 점검
    배터리 터미널 접점
    V-벨트 장력 점검

    4. 풀리 및 회전부에 전선 또는 호스가 닿은 것이 있는가를 확인합니다.

    5. 하부 파워 트림 각도가 운전 위치에 내려져 있는가를 확인합니다.

    6. 키 스위치를 돌려 시동합니다.
    시동 모타는 15초 이상 연속 사용하지 마십시요.
    추운 날씨에는 스로틀을 두번만 프라이밍 하고 시동 하세요.

    7. 엔진 예열 시간은 최소한 5분이 소요되니, 예열 후 운항하십시오.

    8. 경보음 작동시 운항 정지 후 대리점 또는 본사에 문의 하십시요.
    (경보음 발생시 - 냉각수온도과열시 , 엔진오일 압력 저하시 , 하부기어 오일 부족시 작동됨.)
  • [] 허밍버드 싸이드 이미징 소나


     

    Side Imaging Technology

    측면 화상 기술

    Side Imaging Technology:사용자에게 주는 이익

    • 측면 화상 소나의 가장 큰 장점은 큰 면적의 물을 한꺼번에 탐사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다. 사용자들이 바닥 지형과 구조물의 형태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어 더 효과적인 낚시를 하게 한다.
    • 바다에서 사용할 경우, 흔히 알려진 낚시 구조물 즉 난파선, 암초, 언덕, 낭떠러지 등의 정교한 정보들  뿐만 아니라 수중에 떠 있는 베이트 볼(bait ball-작은 먹이고기 군집)들을 찾아낼 수 있다.
    • 민물에서 사용할 경우, 측면 화상을 통해 물고기를 유혹하는 구조물 즉 나무, 그루터기, 샛강 등을 세밀하게 보여준다. 

    Side Imaging Technology:어떻게 작동하나?

    • 측면 화상 소나는 양 사이드로 나가는 2개의 매우 정교한 소나 빔을 통해 바닥 윤곽, 구조물, 물고기를 비추며 사진과 같은 화상을 화면에 나타낸다. 
    • 측면 빔들은 높은 해상도를 위해 얇은 박편모양으로 매우 촘촘한 간격으로 바닥을 탐색한다.
    • 측면 빔들은 수직으로 수심 45미터까지 볼수 있고, 수평으로 72미터, 즉 좌우144미터를  바라본다.

    최적의 성능을 위하여 선택적 주파수를 제공한다.

    • 2262kHz는 총180° 빔 폭으로 최대 범위를 제공한다.
    • 455kHz는 총 160° 빔 폭으로 가장 높은 해상도을 제공한다.
    • 측면화상트랜스듀서(송수파기)는 전통적 소나(sonar)를 위하여 50/200kHz 출력을 포함한다.

    선택적 주파수

    Side Imaging Technology: 해석

    • 전형적 측면화상소나는 정밀한 해석을 위해서 여러 가지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사양들을 포함하고 있다. 소나 반사(회수된 소나)를 이해하고 쉽게 해석하기 위해서 아래 그림을 참고하라.
    •  (A) 물(물의 영역), (B) 바닥(bottom), (C) 반사들, 표적들 그리고 지세 변동들, (D) 그림자들. 기타 사양들
    • 즉 전체 바닥 윤곽과 간섭 에코(clutter)는 해석을 위하여 중요하다. 스크린의 꼭대기에 있는 정보는 가장 최근에 받은 소나 정보이다.     

    Shadows (그림자)

    • 그림자는 그 지역 안에서 소나 반사의 결핍에 의해서 형성된다. 
    • 그림자는 반사된 소나 그 자체보다 대상물의 구조를 더 잘 표시하기 때문에 해석 도구로서 더 가치가 높다.
    • 그림자들은 물체의 위치를 표시하는 화상에 3차원의 입체감을 더해준다.
    • 그림자들은 보이는 자리에서 대상물의 실제적 형상 또는 윤곽등으로 바닥에 나타난다.   

    Structure (구조물)

    • 바닥에 있는 대상 영역의 물질적 특성들은 소나 반사(회수)화면의 농도를 결정한다.
    • 그 물체의 밀도 때문에 바위나 자갈은 진흙, 모래보다 더 좋은 소나 반사(회수)를 제공한다.
    • 트랜스듀서(송수파기)에 면해서 수중에 있는 올라가는 언덕은 내려가는 언덕보다 더 좋은 반사체이다. 이는 빔이 바닥에 교차하는 각도 때문이다. 내려가는 언덕에서는 회수되는 소나신호가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화면에 짙어지며 화상신호구간이 짧아진다.
    <캡쳐된 사진 쉽게보기>

    캡쳐화면 상단 설명:양쪽(좌/우)으로 100피트씩 보여주고 있는 표시

                         가운데 삼각형 모양보트가 있는 위치를 표시

    Side Imaging Technology:민물 화상

     잠수된 다리, 샛강 수로, 새로운 다리 파일(bridge piling)

    잠수된 협곡과 수목

     잠수된 다리, 근접

    잠수된 바지(barge)와 내버려진 통나무더미

     잠수된 다리(소나빔 각도의 차이로 다리가 휘어보인다.)

     잠수된, 서 있고 넘어져 있는 수목, 베이트 피쉬(먹이고기 군집)

     잠수된 수영장(pool)

    Side Imaging Technology: 바닷물(salt water) 화상

     가라앉은 요트(sailboat)와 보트 화상 우측에 있는 물고기

     바위들과 돌출물들

     가라앉은 해군 소해정

     가라앉은 오일운반 선박과 보트 화상 우측의 물고기

    7.사이드 이미징 제품

     

    987-SI 콤보

    981-SI

    디스플레이 크기 7인치 7인치
    디스플레이 화소수 480V * 854H 480V*854H
    디스플레이 타입 컬러 TFT 컬러 TFT
    디스플레이 컬러 65000칼라 65000칼라
    소나 듀얼빔+사이드 이미징 듀얼빔+사이드 이미징
    소나커버리지 20°.74°,84°(2개) 20°.74°,84°(2개)

    소나주파수

    200kHz,50kHz,262kHz

    200kHz,50kHz,262kHz

    출력

    1000Watts(RMS)

    1000Watts(RMS)

    8000Watts(peak to peak) 8000Watts(peak to peak)
    측정가능수심 750m 750m
    온도계 포함 포함
    스피드센서 포함 포함
    백라이트 Yes Yes
    방수 Yes Yes
    설치방법 대시보드,갑판 대시보드,갑판
    표준 트랜스듀서 XHS-9-SI-160-T XHS-9-SI-160-T
    트랜스듀서 설치 트랜섬 트랜섬
    요구전력 10-20V DC 10-20V DC
    GPS기능 내장 옵션으로 추가해야함
    GPS안테나 제품에 포함 옵션으로 추가해야함
    GPS항적표시 Yes No
    GPS전자해도기능(옵션추가) Yes No

    waypoints,

    routes,tracks/points

    3000,50,50/10000 3000,50,50/10000
    웨더 센서 옵션으로 추가해야함 옵션으로 추가해야함
    무선소나링크 옵션으로 추가해야함 옵션으로 추가해야함
    pc연결사용 옵션으로 추가해야함 옵션으로 추가해야함

    내부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옵션으로 추가해야함 옵션으로 추가해야함

  • [] 허밍버드 어탐기 배우기


     
    System Components of a Fishfinder(시스템 구성)

    * 소나는 2개의 주요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 Control Head( 컨트롤 헤드) : LCD 디스플레이부, 마이크로프로세서 소나 송수신 회로부, 부착 다리부.
    * Transducer(트랜스듀서) : 압전식 세라믹 송수파부(변환기), 컨트롤 헤드에 연결하는 중심축선형 케이블, 물에 필수적으로 접촉되어야 함.

       
    Control Head
    Transduser

    How Sonar Works(소나는 어떻게 작동되는가)

    * 소나는 정밀한 음파(“Pings”)를 활용하는데, 눈물방울 떨어지는 것과 같은 모양의 빔을 물 속에 방사하는 것이다.
    * 그 음파는 바닥, 물고기, 기타 어떤 가라앉아 있는 물체(공기방울조차도) 등등 모든 물속의 물체들로부터 반사되어 되돌아 온다(“echo”)
    * 되돌아온 반사파는 LCD 스크린에 펼쳐진다. 매번 새로운 반사파가 받아들여지고, 이전의 반사파는 LCD화면을 따라서 밀려가서 두루마리 효과가 창출된다.
    * 모든 반사파(echoes)는 옆으로 옆으로 밀리면서 보여지는데 이는 그래프처럼 그려지면서 바닥, 물고기, 수중구조물 등을 해석할 수 있게 만들어진다.


    What Appears on the Screen(화면에 어떻게 나타나는가)  

    Sonar Frequencies(소나 주파수)

    * 낮은 주파수 (50-83kHz)는 전형적으로 아주 큰 수심측정능력이 필요할 때 적용된다.

    허밍버드는 각각의 활용도에 맞게 여러 가지 많은 주파수들을 사용한다.

    The Sonar Beam

    음파는 눈물이 떨어지는 모양의 빔을 물밑으로 송출한다.
    * 빔은 db downpoints의 각도로 측정된다.
    * 싱글 빔에서 받는 반사파들(echoes)은 빔 사이에서 방향탐지 능력이 없고, 단지 거리만 갖는다.
    허밍버드는 좀 더 민감한 수신기 설계 때문에 10db downpoint에서 측정된다.


    Sonar Beams Compared(소나 빔의 비교)
    전형적인 예로, 소나 설계하는 기술자들은 넓은 빔과 좁은 빔 가운데 어떤 것을 선택해야만 한다.
    * 넓은 빔은 넓은 범위를 포괄하지만 보다 덜 상세한 바닥정보를 공급하는데, 왜냐하면 반사파가 넓은 범위에서 일제히 받아들여지기 때문이다.
    * 좁은 빔은 보다 더 적은 범위를 커버하지만 보다 명백하고 더 많은 바닥정보를 의미 있게 공급해주는데 이는 더 적은 범위에서 반사파를 받기 때문이다.

    허밍버드는 두가지 모두가 가진 최대의 장점을 제공하기 위하여 복합적인 빔을 사용한다.

    Humminbird Multi-Beam Technology (허밍버드의 동시다중 빔 기술)

    허밍버드가 발전시킨 이중 빔을 사용하여 넓은 범위와 동시에 최대한의 바닥정보를 동시에 제공한다.
    * 20° 200kHz 좁은 중심 빔은 물고기와 바닥을 보여주는데, 좁은 빔은 넓은 빔에 비하여 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 60° 83kHz 넓은 빔은 단지 물고기 심볼만 보여준다.


    Advanced DualBeamPLUS™는 두 개의 중심축선 소나를 사용한다. 그리고 두개의 빔으로부터 받는 데이터를 연산과정을 거쳐서 발전된 통합 처리기법을 사용한다.

    * 20° 200kHz 좁은 중심 빔은 물고기와 바닥을 보여준다.
    * 60° 83kHz 넓은 빔은 물고기를 보여주면서 바닥정보를 보충한다.
    * 양 빔으로부터 받는 반사파들(echoes)을 한 스크린에서 혼합하거나 또는 따로따로 볼 수 있다.

    경쟁사가 내놓은 단순한 이중 빔/이중 주파수와 다르게 허밍버드는 두 주파수들을 동시에 사용한다. 허밍버드와 달리 여타의 많은 시스템들은 사용자에게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할 것을 강요한다.


    Dual Beam Advantage(이중 빔의 강점):

    넓은 빔의 넓은 범위와 동시에 보다 명확함을 주는 좁은 빔의 정교함을 동시 추구


    전형적인 경쟁사의 소나 Dual Beam Sonar(허밍버드)

    독점적인 이중 빔 83kHz 소나 기술은 허밍버드 제품들에게 엄청난 신축성을 갖게 해주는데 이는 다른 이중 빔 시스템과 다리 큰 비용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넓은 빔 앵글은 보다 원대하게 물고기와 바닥을 커버한다.
    * 500미터까지 수심을 재는 신뢰할 수 있는 능력은 모든 깊은 물에서 완전하게 성취된다.
    * Clearer images when trolling due to less noise than the typical 50kHz spectrum.
    * 트롤링시에 기존의 50kHz 스펙트럼보다 적은 잡음이 일기 때문에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Ultra Wide Coverage QuadraBeam™은 두 개의 아래보기 집중 소나 빔과 두 개의 좌/우 측면보기 소나 빔으로 최대로 넓은 범위를 제공한다.

    * 20° 200kHz 좁은 중심 빔은 물고기와 바닥을 보여준다.
    * 두개의 45° 455kHz 빔들은 밑에서 좌측 우측으로 물고기를 포착해내고 구조물과 바닥을 수심 50미터까지 잡아낸다.
    * 총 90°의 측정 범위를 제공한다.


    QuadraBeam™ Advantage: (콰드라 빔의 강점)

    가장 범위가 넓고 물고기와 구조물을 방향적으로 표시한다.

    * 물고기와 구조물의 존재 방향을 찍어주는데 이는 기존 소나가 못하는 일이다.
    * 항상 직접적으로 보트 바로 밑의 바닥과 물고기를 본다.
    * 유일무이한 화면분할 기법으로 측면들과 아래 모습을 동시에 보여준다.


    QuadraBeam™ Applications(콰드라 빔의 적용예)  
    해협 Channel Example
    낭떠러지 Drop-off

    WideSide™ Bank Scanning Sonar는 하나의 아래보기 소나 빔과 그리고 좌측 우측을 찍는 2개의 측면보기 소나 빔들이 공급된다.
    * 아래보기 빔은 보트아래의 수심을 탐지한다..
    * 측면보기 소나들은 강기슭의 형상, 구조물, 얕은 물에 떠있는 물고기를 보여준다.
    * Wide Side 는 QuadraBeam이 장비되어 있는 모델들에 옵션이다..

    Humminbird Multi-Beam Technology (계속)


    * 3D 소나 기술은 6개의 소나 빔들로 측면에서 측면으로 깊이를 재고 그 윤곽을 창출해내는 기법이다. 시간적으로 데이터가 축적되면 3차원의 입체적 이미지가 형성되는데 바닥 윤곽과 구조물들이 형성되는 것이다.
    * 6개의 16° 455kHz 빔들이 겹쳐져서 총 53°의 복합 앵글이 형성되어서 수심 72미터까지 작동한다.
    * 3D 소나는 실제적으로 각 빔들 사이에서 총 11개 지점의 수심들을 측정하고 이러한 결과로 아주 높은 수준으로 바닥 윤곽을 해결하는 것이다.

    * A2D(보통의 그래프 스타일) 모드에서 도출되는 화면에서는 중심에 있는 2개의 455kHz 빔들을 사용해서 수심 100미터까지 측정할 수 있다.
    * 깊은 수심용 2D 기능에서는 83kHz의 2개의 중앙 빔을 사용해서 수심 300미터까지 측정한다.


    3D Sonar Advantage( 3D 소나의 강점)

    * 3D 소나는 바닥 윤곽을 분명하게 하는 능력이 출중하다. 수중수로, 절벽, 협곡, 난파된 배 등등이 물고기를 유인하는 요충지들이다.
    * 3D 소나는 측면에서 측면으로 붙어 있는 물고기들을 꼭꼭 집어내고, 그들의 각 개별 위치를 표시하여 준다.
    * 3D 소나는 밝은 면/그림자 면으로 입체를 묘사하며, 완전히 조종가능하며, 실질적인 현실감각과 경험의 결정체이기 때문에 흥미진진하다.
    * 3D 소나는 가장 넓고 가장 생생하게 바닥윤곽을 제공한다.
    * 3D 소나는 2D(그래프) 또한 제공한다. 3D 소나는 허밍버드만의 독점적인 기술이다.


    Side-Imaging Sonar (측면 영상 소나)

    * 사이드 빔들은 그 폭이 아주 극도로 협소하여 바닥을 채 썰듯이 썰어서 파악하기 때문에 극도의 높은 화상을 보여준다.
    * 사이드 빔은 측면 수평거리 75미터 그리고 수심 25미터 이내로 제한되어 작동된다.
    * 다른 깊은 물에 적용하기 위하여는 중앙에 20° 200kHz 과 74° 50kHz의 2개의 빔을 활용한다.


    Side Imaging Advantage (측면 영상 소나의 강점)

    * 측면 영상은 가장 넓고 가장 정교한 품질 좋은 화면으로 낚시하는 사람에게 바닥의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를 진실되게 알게 하여준다.
    * 측면 영상은 총 160°의 범위를 커버하여 물고기 하나하나, 작은 먹이고기 군집덩어리(bait ball)들을 잡아준다.


    How Side Imaging Works( 측면 영상이 어떤 원리로 작동하나 ?)
    Side Imaging Sonar Helps the Angler to(측면 영상이 주는 도움들):

    * 물에 떠있는 개개의 물고기 혹은 작은 물고기들을 개별 혹은 군집 덩어리로 찍어낸다.


    Transmitter and Receiver(송신기와 수신기; 송수파기)

    송신기와 수신기 기능은 신호를 보내고 받는 시스템이며 상호 연결되어 조화를 이룬다.
    * Key Transmitter Characteristics (송신기의 핵심 특징)
    * 가변적인 송출파워(출력) = 각 조건에 따라 적합한 파워 출력
    * 매우 짧은 소나 파장 = 목표물을 더욱 더 세분화/분석
    * 아주 빠른 순환과정 = 더욱 많은 주사파로 더욱 상세한 정보 획득
    * Key Receiver Characteristics(수신기의 핵심 특징)
    * 넓고 역동적인 범위 = 빠르게 수신되는 넓은 범위의 신호를 받는다..

    허밍버드 송수파기는 다양한 조건에 대응하여 극대화된 성능을 발휘하여 위에 적시한 각 성능들을 잘 발휘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Time Variable Gain (TVG) (시간차 정보취합 및 처리-TVG )

    TVG는 회수되는 소나를 거리에 따라서 분류하여 표준화하는 과정을 말한다. 이 독특한 TGV로 처리하게 되면 수심이나 거리에 상관없이 물고기를 정확하게 치수화한다.

    * 사실상 모든 소나 제품은 TGV를 사용한다. 이는 소나 기술의 기본적 원리이다.TGV를 DCG 혹은 다른 이름으로도 호칭하기도 한다.
    모든 허밍버드 제품은 TGV를 사용한다. 그러나 일부러 사양에 표기하지는 않는다.



    Power Output (송출파워/출력)

    송출파워/출력은 소나 송신기가 발생시킨 에너지의 양을 말한다. 이 것은 통상 2가지 방법으로 측정된다.

    * Root Mean Square(RMS)는 송신 파장을 겹쳐서 그 실질 면적을 측정하는 것으로 산정되는데 이는 가장 정직한 출력계산법이다.
    * Peak to Peak (PTP)는 파장의 최고점과 최저점 사이를 측정하여 산정한다. 이는 제품을 완전한 조건에서 가동시키는 조건을 가정하여 사양을 부풀리기 위해서 사용된다.

    The Benefits of Ample Power Output (풍부한 출력이 주는 강점)
    * 먼 거리에 있는 작은 표적을 잡아내는 능력
    * “NOISE” 잡음을 뛰어넘는 능력
    * 더 높은 속도에서 성능을 발휘하는 능력 (높은 잡음 환경)
    * 수심측정 능력을 향상시킴

    허밍버드는 가변 출력 시스템을 사용한다. 이는 극한의 조건에서 높은 출력을 발휘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업계를 선도하는 입장에서 항상 RMS 측정치를 사용한다.


    Target Separation (표적 구분)

    표적구분은 소나가 가까이 붙어있는 2개의 표적을 구분하여 인식하는 능력을 표현할 때 사용하며 , 구분 가능한 최소의 거리로 표현된다.

    * 허밍버드 소나는 2 1/2 인치(6.6센티미터)로 밀접하게 붙어 있는 물고기를 구분해낸다.
    * 아주 훌륭한 표적분리 성능은 바닥에 근접해서 붙어있는 물고기나 서로 상하좌우로 나란히 붙어서 헤엄치는 물고기들을 인식해낸다.
    * 소나가 실제상황에서 작동되는 과정에서는 약 3/4 인치(2 센티미터)까지 표적을 분리해 구분할 수 있다.


    Selective Fish ID+™ Target Identification
    (Fish ID+™ 선택적 표적 인식 기술)

    Fish ID+™ 선택적 표적 인식이란 물고기를 인식하기 위하여 소나 반사파(echoes)를 약 1000분의 1초단위로 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 물고기 반사파는 여타의 다른 물체들과 다른 경향성을 가진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광대한 실험실 테스트를 거쳐서 얻은 결론이다.,
    * 어군탐지기의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인간이 눈으로 볼 수 없는 소나 신호들을 세밀하게 볼 수 있다.
    * 어군탐지기는 물고기 기호와 가공되지 않은 소나 데이터를 동시에 보여주어서 사용자에게 최대한의 정보를 제공한다.


    TruArch™ (사실적 아크 기술)

    TruArch™ 기술은 60도의 소나 빔과 높은 민감성을 가진 소나 수신기의 조합에 기반하여 발휘될 수 있는 것으로 물고기를 아크 형상으로 보여준다.

    * 물고기 아크는 단순히 소나 빔 사이를 통과하는 물체의 반사파이다. 표적과의 거리가 가까워지고 멀어지는 빔의 기하학에서 비롯된다.
    * 많은 낚시인들은 흔히 심볼보다는 아크를 보는 것을 선호한다.

    Sonar Echo Enhancement™ (소나 에코 개선 기술 )

    Sonar Echo Enhancement™ 기술은 스크린에 최대한의 자료를 공급하기 위하여 시스템 내에 결합된 많은 가변적인 요소들을 계속적으로 평가하고 극대화하여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SEE Combines(결합을 보라):

    * 높은 감도의 소나 수신기
    * 최선의 표적 구분과 수심측정능력을 위한 가변적인 파장 폭
    * 해당 수심을 위하여 최적화된 가변적인 출력
    * 독점적 디지털 소나 처리 알고리즘(연산기법)

    SEE Technology results in(기술이 도출한 결과를 보라):

    * 12미터 이상 베이트 지그를 추적하는 능력(실제적으로 정확한 적용은 아니라도, 그 감도를 가리킨다)
    * 낚시하는 사람의 관점에서 찾고자 하는 bait fish(작은 먹이고기), surface clutter(수표면 간섭파장), structure(바닥지형), fish(목표 물고기), structure(침수된 구조물), thermoclines(수중 변온대) 등등 그 모든 것을 찾아내어 보여주는 소나.

       

    Real Time Sonar™(실시간 소나)

    Real Time Sonar™는 음파(“pings”)를 수심 조건에 따라서 최대한 가장 빠른 비율로 쏜살같이 쏘고 받아서 그 것을 LCD 화면에 즉각적으로 내보인다.
    * 더 많은 음파(“pings”)를 쏘아야 더 자세한 그림을 만든다.
    * 실시간 소나는 일초당 평균 40번의 “pings”를 쏘고 받는다.
    * 실시간 소나는 아주 얕은 물의 경우에는 일초당100번까지도 작동한다.

       
    Noise(노이즈 ; 소음, 잡음,간섭)

    노이즈는 소나 수신기에 잡힌 원치 않는 신호들을 말한다. 노이즈는 디스플레이에 임의의 점들이나 선들로 나타난다.
    Noise can be caused by(발생 원인):

    * 스파크플러그, 빌지펌프, 라디오로부터 온 전기적 노이즈.
    * 같은 주파수를 작동시키는 다른 어군탐지기로부터 온 소나.
    * 프로펠러 회전이 원인이 된 수력역학적(hydrodynamic) 노이즈
    * 선체가 어떤 일정속도 이상으로 물을 치면서 달릴 때 발생된 수력역학적(hydrodynamic) 노이즈.

    낮은 주파수가 높은 주파수보다 더 노이즈에 약하다.

    고급 허밍버드 제품들은 능동적인 디지털 필터를 사용하여 노이즈를 탐지하고 조절하여 노이즈는 제거하고 데이터는 보존한다.

       
    How GPS Works(GPS는 어떤 원리인가)

    * 정지궤도에 있는 24개의 인공위성의 별자리식 배열
    * 모든 인공위성은 오차 없이 동시에 초당 한 번씩 독특하게 암호화 시킨 신호를 전파한다.
    * 지상의 GPS 리시버는 시야에 펼쳐진 인공위성들로부터 신호를 접수한다.
    * 각각 접수된 신호간의 시간차에 근거하여 GPS 수신기는 인공위성과의 거리를 결정한다.
    * 거리를 알게되면, GPS 리시버는 수학적으로 자신의 위치를 삼각 측량한다.
    * 위치가 일초간격으로 업데이트되면서, GPS 리시버(GPS 수신기)는 자신의 속력까지도 계산한다.(움직이는 속도와 움직이는 양태,행동거지)


    GPS Technology(GPS 기술)

    * Standard GPS Accuracy (GPS 표준 정밀도)
    o 처음 1990년대 초반에 소개되었을 때는 그 정밀도가 95%확률에서 100미터의 오차가 있었는데, 이는 SA (selective availability)정책 즉 선택적 이용정책 때문이었다.
    o 오늘날 GPS 정밀도는 95%확률에서 15미터로 정밀해졌다. 이는 SA를 껐기 때문이다.
    * Enhanced Accuracy with Secondary Error Correction Signals(보완적 오차 수정 신호들로 더욱 정밀도를 향상시킴)
    *
    o 차별적 GPS는 2차적 소스로부터 교정신호를 받는데, 예를 들면 지상에 기반한 차별적 위치신호 또는 차별적 인공위성에 기반한 Wide-Area-Augmentation-System(WAAS)가 그 것이다.
    o WAAS 신호를 받게 되면, GPS 정밀도는 3평방미터까지 개선된다.
    o 3평방미터/95% 정밀도라는 것도 보수적 관점에서 그렇다는 것이며, 실제적 적용에서 그 정밀도는 2.5평방미터/50% 정밀도까지 접근할 수 있다.

       
    Key GPS Receiver Terms(핵심적 작동조건):

    * Channel(채널):
    o 위성 신호를 잡아내기 위해 사용된 “청취”채널의 개수
    * Time to First Fix(1차 확정을 위한 시간) :
    o 여러 위성에서 신호를 받았을 때 위치를 결정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시간의 양
    * WAAS:
    o 미국 연방 항공 관리국(FAA)에서 이용하는 WAAS에 기반한 위성을 사용하는 이차적 교정기술.
    * Differential (or Differential Beacon Receiver)(차별적 위치신호):
    o 차별적 위치신호 시스템인 미국연안경비대에서 이용하는 USCG Series로부터 오는 지상에 기반한 교정신호를 잡는 이차적 리시버.
    * NMEA 0183(표준):
    o 위치의 변경, 속도, 행로 등을 포함하는 데이터 정보통신을 위한 미국 마린 일렉트로닉스연합협회(NMEA)의 표준


    GPS and Chartplotting Technology(GPS와 해(지)도 기술)

    * Chartplotting versus Trackplotting(해(지)도면과 족적도면의 비교)
    o 족적도면(trackplotting)은 모눈도면 위에 현재 위치의 정밀한 표시이다.
    o 해(지)도면(Chartplotting)은 해(지)도면 위에 현재의 위치의 정밀한 표시이다.
    o 각 방법 모두 지나온 길 점들을 표시한다.


    Aftermarket Cartography from Navionics (Navionics사의 판매용 지도)

    * Navionics사는 허밍버드의 해(지)도와 겸용될 수 있는 지도의 제작사이다.
    - Navionics사는 지도제작과 개발에서 선도적인 회사이다.
    * 허밍버드는 Navionics사의 Gold Charts와 HotMaps 2003/4 Gold를 활용한다.
    - 지도는 소비자가 별도로 구매한다.
    - 지도는 넣어다 뺄 수 있는 MMC 칩으로 되어 있다.
    * Benefits of Navionics Cartography(Navionics사의 지도의 강점)
    - 여러 조각을 붙여 꿰맨 흔적 없이 하나로 펼쳐지는 디지털 지도.
    - 종이 지도 출판 : 미국 해양대기국(NOAA)이 발행한 지도의 시각과 느낌을 동시에 충족.
    - 전자 칩에 기반한 지도 : 다운로딩 불필요
    - 광대한 내륙지도 선택 : 미국 내륙 시장에 초점을 둔 결과 가장 많은 호수 선택이 가능하다.
    - 세계의 모든 해안과 연안을 커버 : Navionics는 세계의 거의 모든 나라의 지도를 생산한다.
    - 시장 요구에 맞는 생산 라인 : 다양한 제품들이 각각의 여러 분야들에 부응한다.


    Navigation (Watt 2004)(항해)-항해는 2개의 지점 사이를 정확하게 여행하기 위하여 정밀한 위치정보를 사용하는 것이다.

    * Key Navigation Terms(전자항해의 핵심 조건):
    o 현재의 위치(present position ,PP) : 위도와 경도로 묘사된 현재의 자리
    o 길 점 (waypoint, WYPT) : 위도와 경도로 묘사된 지리학적인 자리(점)
    o 루트 (route) : 2개 이상 여러 개의 길 점(waypoint)들로 족적을 만든 행로.
    o 코스 (course) : 정북방(North000)으로부터 잰 여행(진행)하고 있는 방향을 각도로 표시.
    o 헤딩(heading) : 뱃머리가 향하는 방향을 각도로 표시.
    o 베어링(bearing) : 코스와 어떤 한 길 점(waypoint) 사이를 각도로 재서 측정(치), 즉 어떤 중심 지주로부터 내가 가고 있는 방향을 상대적으로 파악.
    o Distance To Go (DTG) : 가고자 하는 거리, 즉 현재의 내 위치 점과 가고자 하는 지점(waypoint) 사이의 직선거리.
    o Cross Track Error (XTE): 얼마나 멀리 코스에서 벗어났는가 하는 측정.
    o Time To Go (TTG): 어떤 길 점(waypoint)을 향하는데 그 곳에 도달하기 위하여 남아있는 시간계산.


         
    Professional Grade Sonar Monochrome(전문가 급의 소나 - 흑백화면)
    넘어진 나무 근처의 줄무늬 농어
    서있는 나무 위의 엄청난 베이트볼
    베이트피쉬를 통과하는 줄무늬 농어

    수심 커서가 있는 정지 화면
    엄청난 바닷물 속 베이트볼
    GPS 데이터가 있는 정지화면
    줌 화면과 물고기 식별 (Fish ID)
    분할 화면 200kHz & 83kHz
    200kHz & 83kHz 혼합한 화면

    Professional Grade Sonar in Color(전문가 급의 컬러 소나)
    Fish ID and Real Time Sonar
    Fish ID and Zoom
    Fish ID 와 200kHz / 83kHz 분할화면
    200kHz / 83kHz 혼합화면

    허밍버드의 전문가 급 소나가 제공하는 것들에 대한 요약:

    * Dual Beam Plus 또는 QuadraBeam으로 넓게 커버하면서 훨씬 좋은 바닥 정보 제공.
    * 발전된 Sonar Echo 기술로 극도로 높은 감도 제공.
    * Fish Identification 기술은 낚시꾼에게 편리함을 제공 : TrueArch 또는 Fish ID
    * 정교한 Target Separation(표적구분)으로 표적간격 6.5센티미터까지 정밀도 향상.
    * Real Time Sonar로 극단적으로 빠른 동작과 더 훌륭한 이미지 제공.


    What is important to Anglers(무엇이 중요한가)  
    정말 잘 보여주는 LCD 디스플레이

    * 높은 화상도는 높은 수직 필셀 수에서 비롯된다.
    o 더 많은 수직 픽셀 수는 더 높은 화상도와 소나 정보를 제공한다.
    o 수직 픽셀 수는 수평 픽셀 수보다 더욱 중요하다 ;수평 픽셀 수는 단지 지나간 것들을 대표할 뿐이다.
    * 높은 명암대조
    o 이는 모든 밝은 불빛 조건에서 보기가 쉽다. 햇빛 아래서 보는 것에서 그늘진 곳에서 보는 것 그리고 야간에 보는 것 모두가 용이하다.


    완성도가 높은 Transducer

    * 높은 스피드 작동
    * 부드러운 물 흐름 디자인은 잡음을 감소
    * 여러 종류의 마운트들 - Transom, Thru Hull, Trolling Motor
    * 단단하고 충격으로부터 보호.

    허밍버드 트랜스듀서들은 유체역학적으로 디자인되었고 또한 “kick-up(치이면 튀어 오름)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극도의 자세한 정보로 더 많은 것을 보여준다.

    * 바닥과 구조물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
    * 바닥 지질구조와 단단한 정도
    * 베이트피쉬와 개별 물고기들을 정확히 탐지
    * thermocline laye(수중 변온대)를 정확히 탐지

    허밍버든 기술은 넓은 탐지 범위와 높은 감도를 제공해준다.


    짱짱하고 믿음직스러운 구조

    * 방수 구조
    * 충격 방지 구조
    * 극단적 보라색 햇빛에 견디는 물질 구조

    모든 허밍버드 제품들은 침수,충격,진동 테스트를 거쳤고, UV Stabilized 물질들로 만들어졌다.

    사용하기 쉬운 Fishfinder

    * 혼란이 적은 버튼들
    * 이해하기 쉽고 일관된 작동방법
    * 쉬운 탈 부착

    허밍버드는 여러 성능 범위들의 제품들을 생산하며, 모두 직관적 사용이 가능하고 쉽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
    가장 좋은 가시성을 위하여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최적화시켰다.

    사용하기 쉬운 메뉴 시스템

    * 원터치 줌(One-Touch Zoom) - 뷰 키(view key)를 이용하여 퐀줌 화면을 즉시 펼치는데, 이는 아주 유명하고 발전된 기능이다.
    * 디지털 정보를 큰 화면으로 보기 (Large Digital Readout View) * 보기가 쉽다!
    * 손 끝에서 가장 흔히 자주 사용된 신속 메뉴들(X-PRESS™ Menus) 모음이 찾아진다.
    * 지정된 메뉴 시스템 (Tabbed Menu System)은 자신이 셑업한 기능들을 빠르고 쉽게 접근하도록 편제화 한다.
    * Angler Profile Presets™(사용자 수준 설정 기능)은 우수한 사용능력(“Advanced capabilities”)과 보통 사용능력(“Normal capabilities”) 중에서 사용자 수준에 맞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One-Touch Zoom
    Large Digit Readout
    X-PRESS Menu
    Tabbed Menu

    허밍버드의 특허인 신속 탈 부착 마운트 시스템(Quick Disconnect Mount System)

    * 쉬운 설치 - 밀어 넣고 낚시시작 하는데 영시간!
    * 버튼 한번 눌러 빼낸다
    * 도난 방지
    * 위아래각도와 좌우 돌림(Tilt and Swivel)
    * 가장 잘 보이게 맞추고, 하나의 탐지기로 뱃전에서나 콘솔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여러 각각 다른 낚시인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디자인 모음들의 다양성

    SmartCast
    Piranha Max
    500 Series
    Matrix
    900 Series
    Bank Angler
    둑에 서서 낚시하는
    사람
    O
    Budget Angler
    경제적 낚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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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ccasional Angler
    가끔 낚시하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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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all Boat Angler
    작은 보트로 낚시하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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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rious Angler
    낚시에 심취한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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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ournament Angler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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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altwater Angler
    바다낚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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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 2022-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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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보우 색상 판매일정 2022-04-03
에너지 중심과 공간의 사고 2022-03-20
구성품 문의 비밀글 2021-11-26
배송오류 HIT[1] 2021-05-28
눈물유동타이라바헤드 HIT[2] 202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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